애플의 최근 동향 파헤치기
1. 애플페이의 중국 시장 진출
중국내 거대한 NFC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카드사 유니온베이와 애플과의 협력은 앞으로 애플페이에 큰 날개를 달아줄 것 같습니다. 물론 모바일 결제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알리페이와의 전면전은 피할수 없겠지만 현재 중국내 아이폰 사용자가 크게 늘어나는 추세여서 예상외로 손 쉽게 시장을 장악할 듯 싶습니다.
2. 아이워치 국내 발매 4월 24일
가격이나 성능등으로 인해 출시 전부터 여러 관심을 받고 있는 애플 아이워치의 국내 출시일이 4월 24일로 정해졌습니다. 다소 늦어진 이유는 역시나 1차 출시국가에서 우리나라가 제외된 이유때문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지난 3월 발표한것처럼 애플 워치 시리즈는 스테인리스 재질을 쓴 애플워치와 알루미늄 재질을 쓴 애플워치 스포트, 18K 골드가 포함된 애플워치 에디션 등 3종으로 나눠지며 가격은 최저 349달러에서 최고 1만2000달러이며, 우리 돈으로 약 40만~1117만 원 선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애플워치 중 가장 비싼 모델인 애플워치 에디션 42㎜ 모델은 국내 환율과 부가세를 적용하면 약 1,479만원이라고 하니 거의 부자들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구경이나 제대로 할 수 있을런지..
3. ‘셀카’로 인증하는 안면인식 특허 제출
비즈니스인사이더에서는 1일(현지시각) 애플이 미 특허청에 “안면 인식을 통한 모바일 기기의 잠금 및 해제”라는 내용으로 특허를 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기술은 기기에 저장된 사용자의 얼굴이 나온 사진을 토대로 본인 여부를 인증해 기기를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며 기존 애플 기기가 사용하던 인증방식인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인식 기능 ‘터치아이디’ 등을 점차적으로 대체할 것이라고 많은 매체들이 전망하고 있습니다.